청년희망적금이 출시되어 나이 만19세~ 34세에 해당하는 분들은 연9%에 해당하는 적금통장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주요내용은 아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청년희망적금이란?

정부는 청년특별대책의 일환으로 청년의 자산과리와 미래도약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희망적금에 예산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 희망적금 신청(클릭)

 

청년희망적금 가입대상 정리

연령 기준은?

- 가입일 현재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인 청년

(1987년 2월22일 이후 출생자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병역이행을 한 경우 이행기간은 연령계산시 산입되지 않습니다. 즉, 병역이행기간이 2년인 86년생은 연령 요건을 충족합니다.)

 

소득 기준은?

- 직전 과세기간인 21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기간 중 총급여가 3600만원(종합소득금액 2,600만원) 이하면 가입 가능함.

 

다만, 직전 3개년도 중 1회 이상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는 가입이 제한됨

(금융소득(이자소득과 배당소득의 합)이 2,000만원 초과할 경우)

 

- 직전 과세기간의 소득이 확정되기 이전까지는 전전년도 즉, 20년도 소득으로 가입가능 여부를 판단함.

 

청년희망적금 지원내용 정리

- 청년희망적금은 매월 50만원 한도 안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만기는 2년입니다.

 

- 만기까지 납입시 시중이자 + 저축장려금을 추가로 지원합니다. 저축장려급은 1년차 납입액의 2%, 2년차 납입액의 4%를 지원합니다.

(매월 50만원씩 풀로 납입할 경우 2년간 36만원 장려금이 지원됨)

 

- 이자소득에 대한 이자소득세 및 농어촌특별세가 과세되지 않으므로 세금에 대한 부분도 모두 큰혜택이라 볼 수 있습니다.

 

 

청년희망 적금에 대해 기본적인 내용을 알아보았는데, 이제 이런 좋은 적금통장은 어떻게 신청하고 가입해야 할까요?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가입여부 확인하는 법)

청년희망적금 가입하실 분들은 2월9일(수)부터 ~ 2월18일(금) 동안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를 통해 희망적금 가입가능 여부를 사전에 조회가능(영업일 오전10시부터 오후10시까지)

 

참여방법은 11개 시중은행 어플을 통해 참여 가능하고, 가입가능여부를 참여일로부터 2~3영업일 이내 문자로 확인 가능합니다.

(병역을 이행한 87년2월21일 이전 출생자는 미리보기로 확인이 어려우니 11개 은행에 직접 방문해 가입가능 여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희망적금 11개 은행 확인(클릭)

 

청년희망적금 출시일 및 가입방법

희망적금 출시일은 2월21일(월) 입니다. 희망자는 취급은행 중 1개 은행을 골라 1계좌만 개설할 수 있습니다.

 

>>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로 가입가능 알림을 받을 경우 해당 은행에서 바로 가입이 가능하고, 미리보기 하지 않은 경우, 별도 가입요건을 거친 후에 가입 가능합니다.

 

문의처

11개 은행 외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콜센터(1397)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청년희망적금과 관련한 주요질문은 아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소득이 없는 청년도 가입할 수 있는지?

- 국세청을 통한 소득금액 증명이 가능한 경우만 가입 가능하며, 소득이 없거나 있더라도 국세청을 통한 금액 증명이 불가능한 경우 가입할 수 없음(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를 통해 대상자 확인 가능함)

 

>>희망적금 자주묻는 질문(클릭)

 

 

*사람들이 많이 찾는 글

 

숨은 정부지원금 쉽게 찾는 방법!(바로가기)

숨은 정부지원금 조회하는 방법 알고 계시나요? 그동안 몰라서 지나쳤던 수당이나 혹은 정부혜택을 이제는 한곳에서 조회하고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보조금24 서비스로 디딤돌,양육수당,내일

lifecafe100.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