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정부지원금 조회하는 방법 알고 계시나요? 그동안 몰라서 지나쳤던 수당이나 혹은 정부혜택을 이제는 한곳에서 조회하고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보조금24 서비스로 디딤돌,양육수당,내일배움카드,장려금 혜택을 확인할 수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정부지원금 조회로 확인 가능한 서비스들(예시)

보조금24 서비스 예시

 

보조금24란?

흩어져있던 정부와 지자체의 혜택을 한곳에 모아 내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쉽게 조회하는 원스톱 서비스입니다.

정부뿐만 아니라 지방자치단체도 동참하고 민간플랫폼과 연계해 앞으로 더 많은 혜택을 쉽게 찾아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행안부 '보조금24' 정보 공개..누구나 활용

[파이낸셜뉴스] 중앙부처 보조금 정보가 오픈API 형태로 공개된다.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14일 행정안전부는 중앙부처의 보조금 정보를 공공데이터포털에 15일부터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www.fnnews.com

 

보조금 24에서 어떤걸 확인할수 있나?

현재 중앙부처 305개에 온라인신청은 25개가 가능합니다. 추후 2021년 12월부터는 광역기초단체 혜택과 2022년에는 공공기관서비스까지 추가될 예정입니다.

 

 

보조금24 조회 및 신청방법

보조금24에 들어가시면 나의혜택, 혜택찾기 메뉴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혜택찾기 메뉴를 통해 지원하는 서비스를 조회하실 수 있고, 중요한 나의 혜택을 확인하시려면 [나의혜택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나의 혜택을 클릭하시고 본인인증을 하시면 위 화면과 같이 [신청하세요], [확인해보세요], [받고있어요] 카테고리로 나눠 내가 신청해야 할 혜택이나, 확인해볼만한 혜택, 그리고 받고 있는 혜택을 차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 조회는 어떻게 하나?

- 만14세 미만의 아동은 부모의 동의를 받아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 만15세 이상은 대리인이 아닌 본인이 보조금24를 이용하거나 자치센터를 이용해야 합니다.

- 2022년부터는 등본상 같이 거주하는 가족은 동의를 받아 가족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보조금24 홈페이지 바로가기 ▼▼

 

국가보조금 맞춤형서비스(보조금24)

보조금24에서 만나는 나만의 혜택

www.gov.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