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유스 부결사유 및 승인률 올리는 법 알려드립니다. 햇살론유스의 경우 미취업청년이나 대학원생 등 4대보험에 미가입된 분들을 위한 상품입니다. 하지만 까다로워진 심사조건 때문에 어플 신청시 부결된 사유가 많은데 부결사유와 승인률 올리는법 알려드립니다.

 

 

👉 무직자 비상금대출 알아보기 👉 무직자 소액대출 추천
👉 신용점수 무료조회 조회하기 👉 서민금융진흥원 바로가기

 

햇살론유스 부결사유

 

햇살론유스의 경우 복권기금으로 운영되며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을 받기 위해 많이들 신청하는 상품입니다.

 

연체기록이나 미납, 서류부적정 등으로 부결되는 경우가 많은데, 햇살론유스가 지속적으로 안되시는 분들은 다른 여러 상품도 알아보셔야 합니다.(심사까지 기간도 걸리기 때문입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추천상품 TOP5

 

 

보통 정부지원대출, 서민특별대출, 서민금융상품들이 있는데 신용등급 변동 없이 무료로 조회 가능하니 병행해서 알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햇살론유스 주요내용 정리 

햇살론유스는 신청 후 대출을 받기 위해 금융교육을 받아야 하며, 추가대출시에도 상품설명을 다시한번 살펴봐야 합니다.

 

햇살론유스 부결사유를 알아보기에 앞서서 햇살론유스의 대출상품에 대해 꼼꼼히 알아보셔야 합니다.

 

이유는 상품설명도 제대로 보지 않고 심사를 넣어 부결되는 분들이 의외로 많이 있기 떄문입니다. 중소기업 재직기간 확인도 하지 않거나 혹은 필요서류도 챙기지 않고 오히려 화만 내는 경우도 있기 떄문입니다.

 

 

보증대상

1. 취업준비생 :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수강중인자, 미취업청년(무직자)

 

2. 사회초년생 : 중소기업에 1년 이하 재직중인 자

(위 대상 중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미소금융 등 타 대출상품으로 알아보셔야 하며, 자기 소유의 재산이 많은 사람은 보증에서 제외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재산 파악은 재산세 납부내역으로 조회 가능합니다.)

 

 

보증한도 및 보증기간

보증한도

보증유형 보증한도
동일인 한도 동일인 1인 최대 1,200만원
기간별 한도 일반생활자금 연간 6백만원
특정용도자금 연간 9백만원
용도별 한도 일반생활자금 1회 3백만원
특정용도자금 1회 9백만원

햇살론유스의 경우 동일인에게 최대 1,200만원까지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횟수에 상관없이 1,200만원을 대출했으면 재 대출이 불가하기 때문에 이 점은 꼭 참고하셔서 신중히 생각하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위 특정용도자금의 구분은 아래와 같습니다.(최대한도 900만원)

  • 학업 및 취업준비자금 : 학업 및 취업 관련 수강증 및 영수증 등
  • 의료비 : 의료비 영수증
  • 주거비 : 주택임대차계약서(원본), 부동산 등기사항 전부증명서(말소사항 포함), 보증금완납 영수증, 보증금 및 월세 통장거래내역

 

보증기간

지원대상 자격조건 최장 거치기간 최장 상환기간 최장 보증기간
취업준비생 대학생 6년(8년) 7년 13년(15년)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학습자
4년(6년) 11년(13년)
미취업자 2년(4년) 9년(11년)
사회초년생 중소기업 1년 이하 재직자 1년(3년) 8년(10년)

 

 

대출금리 및 보증료율

지원대상 대출금리 보증료율 부담금리
취업준비생 3.5% 0.5% 4.0%
사회초년생 3.5% 1.0% 4.5%
사회적배려대상자 3.5% 0.1% 3.6%

 

햇살론유스 부결사유 정리

햇살론유스의 부결사유는 개개인이 달라 명확하게 오픈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여러 부결된 사례를 종합했을때 나타나는 사유는 아래 7가지로 정리될 수 있으니 본인의 상황에 비추어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최근 대출 이력이 있는 사람

최근 대출이력이 과다하게 있는 사람의 경우 부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2. 기존 채무 과다

기존에 보유한 채무가 과다하여 보증심사시 부결될 경우도 흔히 있습니다.

 

 

3. 최근 연체기록이 있는 사람

대출 연체기록은 모두 전산상에 남게 됩니다. 보증서를 발급하는 입장에서 대출 연체기록은 신청자의 신용도를 급격하게 하락시키는 요인이기 떄문에 부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4. 소득이 없을때 신용카드 캐설

소득이 없는 무직자임에도 불구하고 신용카드를 최근 1개월 내에 개설하고 한도를 높게 설정해 많이 사용하는 경우에도 부결될 수 있습니다.

 

 

5. 통신요금 연체자(휴대폰 미납)

SKT,KT,LG 등 통신요금 미납은 채무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에게 제일 흔하게 발생하는 요인입니다. 상대적으로 소액이고 채무라고 생각하지 않기에 간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신요금 미납의 경우에도 신용평가사로부터 연체기록이 전부 남기 때문에 햇살론유스에서는 부결이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는 신용점수의 하락으로 이어집니다.

 

 

6. 연봉이 높은 사람

햇살론유스의 경우 청년,대학원생,취업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취급하는 상품입니다. 때문에 연봉이 높은 사람은 햇살론유스 상품 취지에 맞지 않아 부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7. 햇살론 유스 신청 후 1개월 지나지 않은 사람

햇살론유스 신청의 경우 최초 1회 대출 실행했을 경우에는 재대출은 1개월 후부터 가능합니다. 앞서 설명드렸지만 개인당 1인 최대 한도는 1,200만원이고 모두 1,200만원 모두 대출을 받은 후에는 재대출이 불가능하다는 점 한번 더 알려드립니다.

 

 

8. 개인회생 혹은 신용회복중인자

개인회생 혹은 파산면책을 진행중인 사람은 대표적인 부결사유라 할 수 있습니다.

 

 

9. 개인사업자

햇살론유스의 자격조건 중에서 개인사업자도 부결사유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는 미소금융 등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0. DSR100% 초과자

2번과 맥락을 같이하는 내용입니다. DSR이란 총부채원리금 상환비율이라고 합니다. 나의 총 소득 대비하여 1년간 납부해야 하는 모든 대출의 원리금이 차지하는 비율을 말합니다. 내 소득이 100만원인데 납부해야 되는 원리금이 100만원이 넘어간다면 100%를 초과하기에 햇살론유스에서는 부결사유가 됩니다.

 

햇살론유스 승인 관련 후기

햇살론의 경우 보증약정이 체결되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신용정보의 변경으로 인해 보증실행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빠른 시일내에 정해진 약정은행(기업은행, 신한은행, 전북은행)을 통해 햇살론유스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모바일 어플로 가능)

 

햇살론유스 심사도 시기에 따라 사람이 몰릴 수 있어 일주일이 넘게 소요될 수 있으며 대체로 당일날 승인나는 것은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약정시에는 보증료를 함께 지불하셔야 합니다. 보증료는 대출실행 전 납입계좌에 입금하셔야 대출이 실행되며 보증료 내역은 대출실행기간과 신청인의 유형에 따라 달라짐을 알려드립니다.

 

햇살론 유스의 경우 부결된 사람도 정확한 이유를 몰라 재신청을 하거나 커뮤니티를 통해 의견을 공유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심지어 신용회복중이고 무직자임에도 승인이 나는 사람도 있습니다.

우선, 통신연체 등 해결 가능한 부분이 있다면 미납내역 등을 우선 해결하신 후에 일정시간이 흐르면 신청을 하시고, 그 기간동안 무직자대출,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도 여러개 알아보셔서 한도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무직자 신용대출로도 저렴한 금리로 진행되는 상품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햇살론유스는 재대출이 안되므로 사전에 타 상품도 미리 알아봐야 급하게 필요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햇살론유스 부결사유 및 승인률 올리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에는 저신용자 및 국가지원 상품이 많이 있기에 오히려 상품을 고르는데 힘이 들기도 합니다. 아래 글도 참고하셔서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볼만한 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비교)

하나은행 비상금 대출 한도 및 금리 안내

핀크 비상금대출 대상 및 한도(마이너스통장 ,만기일시상환 방식)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