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점수 무료조회 추천 사이트. 금융기관 대출이 필요한 사람에게 신용점수는 신분증과 같습니다. 내 신용점수 하나로 대출 실행이 안될수도 있고, 대출이자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신용점수 조회와 함께 활용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세요.

 

1. 올크레딧 무료 신용점수 조회

올크레딧은 나이스지키미와 함께 우리나라 대표 신용평가사입니다.

 

신용평가사는 금융기관(은행,카드회사)에서 받은 개인 신용정보를 토대로 신용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됩니다.

 

우리는 올크레딧을 통해 신용카드 발급 진단 / 내 신용에 맞는 대출 검색 / 부채위험도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올크레딧 사이트 꿀팁

올크레딧 사이트 내의 간단한 신용향상 설문만 참여해도 신용평가 가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 무료조회 사이트 추천(올크레딧)

신용점수 무료조회 사이트 올크레딧 추천. 신용대출의 시대에 우리는 생활비,주택자금,주식투자 등 다양한 이유로 신용대출을 쓰고 있습니다. 부자라면 신용점수 신경도 쓰지 않지만 일반 시민

lifecafe100.tistory.com

 

2. 나이스지키미 무료 신용점수 조회

나이스지키미는 올크레딧과 같은 신용평가사입니다. 

 

 

개인적으로 홈페이지 디자인과 시인성은 올크레딧보다는 나이스지키미가 조금 더 깔끔하고 보기에 편합니다.(개인만족)

 

올크레딧도 마찬가지지만 나이스 지키미는 신용지키미 / 종합신용지키미 / 명의도용지키미 등 일정금액을 지불하고 신용, 정보보호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나이스지키미는 [MY부스터] 라는 명칭으로 비금융정보를 제출하면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올크레딧도 my data 명칭으로 동일하게 제공)

 

여기서 꿀팁!

[MY부스터] 이용시 더 많은 가점을 받기 위해서는 서로 다른 종류의 납부내역을 제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통신요금 / 건강보험 / 연금 / 소득증명원이 해당될 수 있습니다.

 

무료신용점수 조회절차는 아래 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점수 무료조회 사이트(나이스지키미)

신용점수 무료조회 나이스지키미 추천. 신용대출 건수가 최근 폭증함에 따라 신용점수 조회하는 건수도 덩달아 늘어났습니다. 신용점수 조회사이트는 나이스지키미와 올크레딧으로 양분되어

lifecafe100.tistory.com

 

3. 핀테크 활용 무료신용점수 조회

올크레딧과 나이스지키미 2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에는 네이버, 카카오, 토스 등을 활용해 신용점수 조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본 포스팅 보시는 신용등급과 신용점수가 낮은분들은 앞서 말씀드린 비금융정보(통신,건강보험,소득증명원 등)등록 및 신용도 향상 프로그램을 우선 실행하셔서 신용도를 높이는게 우선입니다.

 

또한 손쉽게 조회가 된다고 과다 조회 한다면 금융권을 통해 좋지 않은 인상을 풍기 수 있으니 이 점도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단, 조회 자체가 신용점수를 깎지는 않습니다.)

4. 신용도 올리는 방법

개인신용대출은 언제든 급할때, 쓸 수 있는 최후의 보루라고 생각합니다. 생활비가 될 수도 있고, 급한 수술비, 주택자금으로도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신용점수는 언제나 관리해줘야 하고 습관화 해야 합니다. 아래 신용도 올리는 법 참고하셔서 똑똑한 금융생활 누리셨으면 좋겠습ㄴ다.

 

- 소액연체라도 하지 않고 오래된 연체부터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기

 

- 통신비, 국민연금, 건강보험 등은 성실하게 납부하고 신용평가사에 등록하자

 

- 급하더라도 현금서비스, 카드론은 자제하고 절대 연체는 금물

 

- 마이너스 통장 대출도 부채이므로 정리하자

 

- 신용카드 체크카드는 밀리지 말고 꾸준히 사용하자

(신용카드 갯수는 상관없고 꾸준히 이용했는지가 중요!)

 

5. 정리하며

오늘은 신용정보 무료조회하는 방법(올크레딧,나이스지키미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시중에 돈이 많이 풀리면서 대출을 쉽게 생각하는 사람도 부쩍 많아졌습니다. 대출을 받을 땐 1천만원, 2천만원이 쉽게 보이지만 막상 상환시기가 다가오면 큰 부담으로 다가오는 것이 사실입니다.

 

적재적소에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평소에 신용점수 관리를 꾸준히 하시기를 당부드리겠습니다.

 

▼▼▼▼▼ 추천글 ▼▼▼▼▼

2021.06.25 - [서민금융상품] - 신한저축은행 참신한500 중금리 상품(최대500만원)

 

신한저축은행 참신한500 중금리 상품(최대500만원)

신한저축은행 참신한500 중금리 대출상품 소개. 참신한500은 소득빙이 어려운 분들에게 특화된 상품입니다. NICE신용정보를 통해 소득액이 산출된 분에게 승인이 나는 상품으로 보통의 비상금대

lifecafe100.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