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5일자로 액면분할된 카카오 주가의 향후 흐름에 모두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55만8천원에 이르던 1주당 가격은 11만1600원으로 5대1로 줄어 거래되고 있는데 앞으로의 주가흐름을 예상해보고 대응해 보도록 합시다.
카카오 그간 행보는?
카카오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비대면사회로 변화되는 과정에서 네이버와 함께 작년부터 올해까지 두드러진 주가상승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0만원대 중반부터 액면분할하기 전인 55만원까지 거침없이 주가가 올라왔습니다.
개인투자자들 역시 카카오에 대한 성장성을 기대하여 액면분할 시작 첫날인 오늘까지 수십%의 수익을 기록중이고 언제 매도를 단행할지 저울질을 하고 있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액면분할 후 첫날 흐름은?
장시작 후부터 급등세를 보인 카카오는 고가인 13만 2천원대까지 치솟았다가 다시 매수세가 줄면서 12만원~12만2000원대를 오가고 있습니다. 개인의 매수세와 달리 기관 등의 매도도 동시에 이루어져 오후 종가까지 보합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카카오 앞으로의 성장세와 향후 주가 흐름은?
저는 실제 네이버에 30만원 초중반에 들어갔다가 39만원대에 매도를 하였습니다.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에 카카오에 더 무게를 두고 조금씩 분할매수를 하려고 합니다. 카카오의 경우 작년 카카오게임즈를 시작으로 추후 카카오뱅크,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등 IPO가 계속 될 예정입니다.
공격적인 전략으로 몸집을 키우는 카카오는 장기적으로 보아도 성장성이 높다고 보여지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종목입니다.
삼성전자와 네이버 등 이전에 액면분할을 했던 기업들의 경우 액면분할 전 상승흐름을 이어가다 액면분할 이후에는 하락 후에 다시 조정을 거쳐 주가가 올라가는 흐름을 보여왔습니다.
개미투자자가 많아지는 요즘 불기둥만 보고 그대로 올라타기보다는 여유를 가지고 투자에 임하는 것이 좋은 자세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