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통해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하는 방법은 온라인 및 제휴은행 개설이 불가합니다. 영업점 방문이 필수이고 자녀가 아닌 부모님이 방문하셔야 합니다. 최근 주식 붐으로 자녀에게 증여 목적으로 주식계좌 개설을 많이 하고 있으니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도움받으시기 바랍니다.
주식계좌 개설시 미성년자 나이 기준은?
미성년자의 경우 주민등록증이 발급되었더라도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경우 본인 방문을 통한 계좌 개설은 불가능합니다.
ex) 2021년 기준으로 2002년생 생일이 지난 경우 본인 방문 개설이 가능합니다.
계좌 개설 후 부모가 대신 거래하는 방법은?
영업점 방문을 통해 미성년자 명의의 보안매체를 발급하고 미성년자 명의 공동 인증서를 발급해야 온라인 거래가 가능합니다.
또한, 내점한 부모 중 한 명을 사이버 주문대리인 등록 요청하면 신청한 계좌에서 미성년자 계좌 주문 접수가 가능합니다.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 준비서류
아래 서류를 모두 발급하신 후 4시 이전에 영업점에 방문
1. 가족관계증명서(내점대리인 기준 발급)
2. 기본증명서(미성년자 명의로 상세 발급)
3. 법정대리인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4. 등록 예정 거래도장(명의자 상관없음) - 자녀 도장 가져가면 됨
위 4가지 서류에서 주민등록번호는 모두 표기되어야 하며,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 서류만 제출이 가능합니다.
위 사항은 미래에셋증권에 한해 설명된 자료입니다. 타 증권사도 비슷하겠지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위해서는 방문 예정인 증권사 영업점에 전화 후에 안내를 받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미래에셋증권의 경우 지점 위치 및 전화번호는 아래 사이트 참고하시면 됩니다.
미래에셋증권 지점 전화번호 및 위치 확인하기
개설 완료 후 절차
영업점에서 계좌개설시 사이버거래신청내역 확인서와 보안카드를 발급받게 됩니다.
부모님이 자녀 주식 거래를 하시려면 부모중 한명의 미래에셋증권 어플을 접속합니다.
메뉴 -> 인증/OTP -> 공동인증서 ->공동인증서 신규/재발급하기 클릭 ->자녀 신상 및 계좌번호 등 기재 ->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등록
위 절차대로 등록 완료하면 미래에셋 어플 첫 화면에서 자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주식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자녀 생일선물로 삼성전자 1주 사준다는 말이 농담아닌 농담으로 들리는 시대입니다. 장기간 묵혀둘 수 있는 만큼 우량주 위주로 거래하셔서 손실을 최소화 하고 배당도 받으셔서 자녀분 지원에 큰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참고할만한 글
2021년 주식계좌개설 1주지급 이벤트(KB증권,뱅키스,신한금융투자)
주식계좌 추가 개설 20일 제한(다수계좌 개설 가능 증권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