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혹은 재테크로 돈을 모아보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사실 저의 이야기입니다.
티스토리라는 폐쇄된 공간에서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기에는 허공에 소리치는 것과 같은 느낌이기도 합니다.
직장일을 하면서 재테크 혹은 부업을 알아보고자 검색, 또 검색을 해봤지만 광고가 정말 많았고 부업다운 부업은 찾기가 정말 힘들었습니다.
그 와중에 유튜브를 보면서 블로그에 대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지금까지 포스팅이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공감하시겠지만 우리네 월급을 유리지갑이라고도 합니다. 뻔하디 뻔해 앞으로 내가 근속할 기간, 받을 돈을 생각하면 너무 재미 없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주말에는 아이랑도 놀아주고 사실 본업 외에 뭔가 시간 투자를 한다는건 많은 노력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저의 경우도 일하고 애들 재우고 남은 시간에 이렇게 포스팅 작성을 하는데 몇시간만 하다보면 금새 새벽이 되고 다음날 아침은 토끼눈이 되곤 합니다.
하루 이틀 할 것이 아니라면 장기전으로 보고 무리하지 않는선에서 시간을 늘려가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두서가 없지만 본업 외에 제가 시간투자하면서 작게나마 이루고자 하는 것 혹은 노력하고자 하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첫번째, 제휴마케팅입니다.
이것도 광고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저는 이러한 마케팅에 전혀 문외한이고 용어조차도 잘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시간내기 어려우신 분들, 비정기적인 시간에 뭔가 시간투자로 돈을 벌고 싶으신 분들은 제휴마케팅을 한번 생각해보시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예)텐핑, 애드픽 사이트
위 사이트를 들어가시면 광고주들이 의뢰한 광고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핸드폰갤럭시 광고 머천트가 있다면 내가 키우는 블로그나 페이스북, 인스타 등 인터넷 커뮤니티라면 어디든 홍보를 해서 클릭이나, 어플 설치 등 전환이 이루어질 경우 수익을 얻는 구조입니다.
카페에 보시면 뜬금업이 광고 올리고 글삭 당하는 분들을 보셨을 겁니다.
그런 분들을 따라하라는 말이 아니고 지식인 활동이나 혹은 정말 그 광고를 필요로 하는 분들, 구매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분들을 타겟팅으로 광고를 한다면 생각외로 높은 수익을 올리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의 경우에도 활동하는 카페 등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포장해 글을 올리고 2만원 정도의 수익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정보를 받는자, 정보를 주는자 등 모두에게 만족할만한 광고를 한다면 더없이 좋은 결과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두번째는 독서 혹은 유튜브 시청입니다.
저는 지난 몇년간 독서량을 생각했을때 제대로 한권을 읽었는지도 의문일만큼 독서량이 현저히 낮거나 아에 없는 수준이었습니다.
하루3시간 정도 저의 시간을 확보한 만큼 재테크 관련 독서나 혹은 신사임당 채널과 같은 재테크 영상을 시청하고 온라인 마케팅이나 혹은 온라인 쇼핑몰에 대해 조금씩 공부해갈 예정입니다.
세번째는 블로그 키우기 입니다.
항간에는 블로그는 이제 한물가고 유튜브 영상 시대라고 말합니다.
맞습니다. 저도 스마트폰 대부분은 유튜브 영상을 보고 있지만 물건을 사거나 정보가 필요할때는 바로 블로그 검색을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블로그의 경우 최근 블로거들에 대한 수익성 보장의 일환으로 광고배치도 조금씩 달리하면서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또한 포스트 광고 외에도 협찬 등으로 추가수입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그건 기존에 하던 분들이나 가능한 일이라구요? 그렇지 않습니다.
저의 경우도 낮은 조회수지만 포스팅 상단에 배치되 보기도 했고 애드포스트로 치킨값한마리 정도는 벌만큼 모으고 있습니다.
가정주부나 글쓰기 솜씨가 있으신 분들은 한달이라도 좋으니 관심분야의 포스팅을 한번 해보셔서 부업으로 소득을 한번 올리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