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자영업이 어려운 가운데 정부에서는 소상공인 지원대책으로 새희망자금 지급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아직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대상으로서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 내용 참고하셔서 해당이 되신다면 꼭 신청하셔서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대상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은 그간 업종별로 영업제한 및 집합금지등을 시행한 특별피해업종과 일반업종의 각 요건을 만족하는 대상에 지급합니다.

 

 

위 참고자료를 보시면 집합금지 업종은 200만원 지급, 영업제한 업종은 150만원 지급, 일반업종은 19년도 매출 4억원 이하인 소상공인 중 20년도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 대상으로 100만원을 지급합니다.

 

소상공인 판단기준은?

 

여기서 소상공인 판단기준은 중소기업법에 따르며 광업/제조업/건설업/운수업은 10인미만인 사업자에 해당하고, 그 밖의 업종은 5인 미만인 사업자가 소상공인으로 분류됩니다.

 

주된 업종 및 매출액, 상시 근로자 수 기준

 

주된 업종별 매출액 및 근로자수 소상공인 규모기준

 

새희망자금은 모든 소상공인에게 지급되는지?

 

앞서 말씀드린 집합금지/영업제한/일반업종 에 해당하더라도 사행성업종과 부동산 임대업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니 아래 내용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제외 대상업종

 

특별피해업종이란?(지자체 집합금지 명령 특별피해업종 포함되는지 여부)

 

특별피해업종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조치를 이행한 소상공인이 해당됩니다.

 

자치단체의 자체 집합금지명령 업종은 특별피해업종 인정이 되지 않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중이용시설 중 집합금지업종 및 영업제한업종(중대본 발표기준)

 

정부지원 중복 수령 가능여부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과는 중복지원이 불가하니 신청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고용부 1차긴급안정지원금 수령시 새희망자금 받을 수 있는지?

 

1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특별고용,프리랜서로 받았으면 중복지원 불가합니다.

 

하지만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산재보험 대상 특수형태근로종사자 14개 직종이면서  1차 긴급고용지원금을 영세자영업자 유형으로 지원받았을 경우 고용부로부터 지원확인서 받은 후 새희망자금 신청 가능(매출감소 자격 될 시 수령가능)

 

이상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대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워낙 코로나 관련하여 정부와 지자체로부터 내려오는 지원금이 다양하고 조건이 까다롭다 보니 하나하나 알아보거나 내가 대상이 맞는지 찾기도 쉽지는 않습니다. 위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대상여부 확인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10/10 - [생활정보] -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신청방법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신청방법

위기가구 긴급생계비지원금 대상과 신청방법 알아보기 코로나로 인한 정부의 추경예산안의 하나인 위기가구 긴급생계비지원 신청이 곧 시작됩니다. 날짜 확인하시고 꼭 해당기간에 신청하시

lifecafe100.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