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요금제 장점 4가지 정리. 예전에는 대부분 통신 3사만 고집했으나 요즘은 일명 가성비를 따져 핸드폰 교체와 요금제를 선택하는 추세입니다. 그만큼 핸드폰 시장이 많은 발전을 해왔으나 최근에는 필요 이상의 고 스펙이 출시되다 보니 그에 따른 피로감이라 생각합니다.
알뜰폰 회사란?
알뜰폰 서비스 회사는 SK, KT, LG 등 이동통신 회사의 통신망을 빌려 이용자들에게 상대적으로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알뜰폰 회사로는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 SK세븐모바일, KT엠 모바일 등이 있습니다.
알뜰폰을 사용하는 이유는?
첫째, 저렴한 요금입니다.
"알뜰"이라는 이름이 붙는 것처럼 기존 3사의 요금제에 비해 이벤트를 통해 저렴하게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적으로 저의 경우 LG에서 69,000원 요금제를 쓰고 있습니다. 통화와 문자 무제한, 데이터는 하루 5GB 제공하고 다 쓰면 다시 5 Mbps 속도로 무제한 사용하는 요금제입니다.
알뜰폰의 경우 통화, 문자, 데이터 모두 무제한으로 사용해도 4만 원 이내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고가의 요금제가 부담스러운 분들은 적극적으로 알뜰요금제를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둘째, 번호이동에 제한이 없다.(SK텔레콤에서 SK세븐모바일로 가입 가능)
아직 알뜰요금제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기존 3사에서 알뜰요금제로 번호이동, 반대로 알뜰요금제를 쓰다 통신 3사로 번호이동할 때 제약이 있는 것이 아닌지 다들 궁금해하고 꺼려하십니다.
저의 실제 경험담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SK 2년 사용 -> 유플러스알뜰모바일 2년사용 -> 현재 LG텔레콤 69 요금제 사용
위와 같이 알뜰요금제로의 번호이동은 아무런 제약이 없습니다. 걱정하시는 통화품질은 사용하면서 한번도 없었습니다. 통화품질에 문제가 있었다면 벌써 언론에 나왔을텐데 오랜기간 문제되지 않은 것만 보셔도 아실겁니다.
다만 핸드폰을 처음 살 때 보통 2년 약정을 했다면 약정기간은 채우셔야 하는 점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2년을 채우지 않고 타 통신사로 변경 시에는 채우지 못한 기간만큼 위약금을 물기 때문입니다.(이건 알뜰요금제로 가기 때문이 아닌 핸드폰 기계에 대한 약정이니 오해하지 마십시오)
셋째, 편리한 접근성입니다.(편의점에서 유심 구매 가능)
예전에는 대리점으로 가서 번호이동을 했지만 요즘은 각 알뜰폰 회사와 제휴한 편의점에서 유심을 직접 구매할 수 있습니다.(회사 홈페이지에서 택배로 유심 배달도 가능)
구매한 유심은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개인정보와 유심 번호 등을 입력해서 대리점을 통하지 않고도 직접 핸드폰 번호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넷째, 약정기간이 없습니다.
핸드폰, 인터넷, TV 가입은 약정이란 단어가 항상 따라다닙니다. 사람일이 어떻게 될지 모르기에 사용하면서도 부담감이 있는데 알뜰요금제의 경우 약정이 전혀 없어 사용하고 싶은 만큼만 하고 이후에 자유롭게 타 통신사로 번호이동이 가능합니다.
핸드폰을 오래 쓰고 있는데 요금은 부담스럽고 신제품을 기다리고 있는 사람의 경우 알뜰요금제를 쓰다가 신제품이 나오면 그때 해당 통신사로 번호이동을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 알뜰폰 요금제 장점 4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에는 LTE 요금제뿐만 아니라 5G 요금제도 다수 출시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가계 통신비 부담 증가를 인지하고 있고 이에 대한 방안으로 알뜰요금제 지원을 계속 추진 중이니 기존에 오래 사용하고 계신 핸드폰이 있다면 높은 요금제를 계속 납부하지 마시고 이번 기회에 알뜰요금제로 변경해보시기 바랍니다.
> GS25 요금제 종류 추천